• 최종편집 2024-04-15(월)
 

 

 

 김천시는 지난 2월 태국 백화점 수출입점에 이어 싱가포르 백화점 입점을 위해 지난 6일 김천딸기 150kg 수출길에 올라 5월까지 지속해서 수출이 이어진다고 밝혔다.

 

 이날 수출된 알타킹 딸기는 김천에서 태국 상류층 백화점에 입점해 많은 호평을 받은 품종이며, 경북도청 과채류시험연구소에서 출원한 신품종 딸기로 이 딸기는 복숭아향이 나고 경도와 보구력이 좋을 뿐만 아니라 저장성이 뛰어나 수출에 적합해 김천에서 70%이상 생산되고 있다.

 

 농식품부에서도 올해 딸기와 포도를 수출 스타품목으로 지정해 육성하고 있는 만큼, 김천시도 포도와 더불어 딸기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연초부터 생산자단체와 수출업체간 연결을 위해 다방면으로 행정력을 집중해오고 있다.

 

 해외시장도 1인가구가 늘면서 양보다는 질을 우선시하는 가치소비가 늘고 있어 가족과 나눠먹는 과거와 달리 비싸도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리미엄 과일을 선호해 김천시는 고품질 프리미엄급 딸기 수출시장 진입을 위해 시장현황, 진입장벽, 바이어 정보 등 수출전략을 세워 추진하고 있다.

 

 김영우 농식품유통과장은 김천시 딸기재배 면적은 23ha로 계속 늘고 있는 실정으로 코로나 위기가 기회로 만드는 멈춰있는 일본 수출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해외수출 시장을 확대할 단계라며, “해외시장 트렌드에 맞게 고품질 프리미엄급 딸기 생산을 위해 시설 환경개선과 신선도 유지를 위한 관리 등 생산체계와 수출시장 다변화에 따른 맞춤형 전략으로 경쟁력을 갖춘 수출체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딸기, 하늘 길 뚫고 싱가포르 백화점에 입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