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6-04(목)
 

 

 

  지난 12일 정경윤 대구지방환경청장이 구미시 원평동 일원 침수예방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2016년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도시침수예방사업 현장을 찾아 김세환 구미시 부시장 외 공사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 점검에 나섰다.

 

 현재 추진 중인 도시침수예방사업은 구미시와 한국환경공단이 2016 ·수탁협약하고 한국환경공단에서 발주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원평동 목화예식장과 시외버스 터미널 일원을 중심으로 집중호우 시 원활한 배수를 위해 관로정비 12.5km, 빗물펌프장 1개소를 시공 중에 있으며, 총사업비 407억으로 오는 10월까지 준공을 목표로 현재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대구지방환경청장은 한국환경공단의 사업추진 현황 설명을 듣고 현재 시공 중인 펌프장과 암거박스 등 시공 상태를 확인했으며, “태풍과 집중호우로부터 침수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도시침수예방사업 현장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남은 공정을 안전사고 없이 조속히 마무리해 달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시공사 관계자는 매년 집중호우시 관로 통수단면 부족에 따른 도로와 주택 침수가 잦았지만, 이번 도시침수예방사업 시행으로 앞으로 구미시민들의 침수피해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 공사 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경윤 대구지방환경청장, 원평동 침수예방사업 현장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