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김천시는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김천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형 김천사랑상품권인 김천사랑카드를 지난달 27일 출시했다.

 

 김천사랑카드는 만 14세 이상이면 주소지와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김천사랑페이 스마트폰앱을 이용해 금융기관 방문 없이도 발급·충전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그리고또는 김천사랑카드 검색하여 그리고(지역화폐)’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한다. 김천사랑카드를 신청하면 입력한 배송지로 3~5일 후 배송이 된다. 수령한 카드를 앱에 등록하고, 계좌를 연결하면 카드에 금액충전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시민은 사랑카드 판매대행점(농협, 대구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축협, 단위농협, 림조합 등)에서 즉시 발급이 가능하다.

 

 카드 최소 구입금액은 5만 원 이상이며, 매월 70만 원까지 충전 가능하다.  시기념으로 충전금액의 10%의 인센티브를 추가 지급하고 있으며, 김천사랑카드는 김천시에서만 사용 가능한 충전식 체크카드 개념의 지역화폐로 신용카드IC 단말기가 설치된 음식점, 주유소, 중소형마트, 전통시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김충섭 시장은 김천사랑카드가 지역화폐로 정착하려면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고 함께 잘사는 상생경제의 시작이 될 수 있도록 김천사랑카드의 많은 이용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사랑카드는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나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