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김천시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평화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평화동 신한은행에서부터 성의여고 앞까지 지역 문인들과 협력해 시인의 거리를 조성했다.

 

 시인의 거리는 걷기 좋은 거리 조성을 위해 담장정비, 녹화사업, 벽화조성, 투수블록포장으로 보행환경을 개선하고 신한은행에서 출발해 평화남산동 앞에 다다르면 시인의 길조형물과 시명, 위치 등을 표시한 시인의 거리 안내판을 볼 수 있으며, 성의여고 입구까지 이어진 길을 걷다보면 담장마다 그려진 정겨운 벽화와 함께 돌벤치, 담장, 시화안내판 등에 새겨진 지역 문인들의 시 24편을 감상할 수 있다.

 

 평화동 도시재생사업은 쇠퇴하는 원도심을 활성화하기 위한 주민운영위원회의 결정을 반영해 중앙초등학교에서 국민은행까지 가로등, 열주등, 파고라 등을 설치하는 김천로 보행친화 쇼핑거리 조성, 평화시장 상업문화 거리 조성, ) 세무서 철거 후 행복주택과 복합센터를 혼재한 복합문화센터 건립, 번영회 상가 리모델링 및 일부 건물 철거 후 광장조성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충섭 시장은평화동 보행환경사업과 더불어 원도심에서 추진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착실히 수행해 활력이 넘칠 수 있도록 모든 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공사를 조속히 마무리해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라며, 주민들도 적극 협조해 달라는 당부의 말도 덧붙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시 평화동, 시인의 거리를 아시나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