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19(토)
 

 

    

 

 김천시는 지난해 101일부터 관리자(이통장)가 마을회관에 가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본인의 휴대전화로 공지사항을 직접 전달할 수 있는스마트 마을공지시스템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 마을공지 시스템은 기존 앰프방송의 난청, 소음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각 세대에 수신기를 설치하는 무선마을방송과 비교해 100억원 정도의 막대한 예산 절감효과를 보게 됐다. 아울러 올해에는 동지역 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정보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했다.

 

 관리자가 전화를 걸어 방송을 녹음하면 등록된 주민들에게 전화로 방송내용이 전달된다. 전화를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054-429-3333 대표번호를 마을방송으로 등록해 두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시스템 보급으로 주민들도 전화로 편리하게 공지사항을 전달 받을 수 있어 정보전달력이 월등히 향상되고 특히, 수신하지 않은 세대에 대한 반복 송출, 미수신자 확인 기능이 있어 지나간 방송을 다시 들을 수 있다. 또한, 마을방송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대비 사회적 거리두기, 산불예방 계도활동 등 많은 활용성을 보였다.

 

 한편, 시는 새로운 시스템의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읍면동을 순회 하면서 이통장 회의 시 홍보, 시연을 실시하는 등 관내 전 세대를 대상으로 사용자 등록을 추진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시, 전화로 하는 마을방송 054-429-3333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