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19(토)
 

    

 

 김천시는 지난 27일 김충섭 시장과 이우청 시의회의장, 박희만 경북지체장애인협회김천지회장 및 회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교통수단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이에 따라 시는 특별교통수단 도입 첫해인 2014년도 3대로 출발해 2016년에 2, 2017년에 2, 2019 2, 올해 1대를 각각 증차해 총 10대의 특별교통수단을 운영하게 됐으며, 교통약자들을 위해 지난 3년간 35천여건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별교통수단은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에 근거한 교통약자이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대중교통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대상으로 교통이동 편의를 제공한다.

 

 이용대상은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과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65세 이상의 노약자, 임산부, 일시적으로 휠체어를 이용하는 자 등이 이용할 수 있고 운행시간은 평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 ) 및 휴일은 사전 예약자에 한해 운행하며, 구역은 시내 전역과 병원이용을 목적하는 시와 연접한 시·군이다.

 

 김충섭 시장은이번 특별교통수단 추가 도입으로 교통약자들의 이동편의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기반시설 확충을 통해 교통복지사회 및 Happy Together 행복김천 건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시, 특별교통수단 증차 운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