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19(토)
 

   

 금오공대는 언택트 시대 미래형 공학 교육을 위한 다양한 매뉴얼이 담긴 ‘KIT Teaching KIT(키트)’를 발간됐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으로 발간된 ‘KIT Teaching KIT’에는 비대면 수업을 위한 가이드라인(수업 운영 모델, 비대면 수업 사례), 수업 운영 팁(학습자 동기 유발 방법, 교수-학습 트렌드 등), 손쉽게 활용하는 수업 도구(소프트웨어 활용법 등), 원격 병행 수업 우수사례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금오공대는 이 보고서의 공유를 통해 20202학기에 시행 예정인 비대면 수업도 보다 개선된 환경에서 양질의 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처음 접하는 과목임에도 불구하고 세세한 부분까지 잘 알려주셔서 강의를 따라가는 데 전혀 문제가 없었다. 궁금한 점은 이메일을 통해 질의했고 빠르고 상세한 피드백을 해 좋았다. 특히, 프로그래밍 관련 과제는 지난 시간 수업내용까지 담겨 있어 지속적인 복습도 됐다컴퓨터공학과 1학년 김대민 학생은 비대면으로 진행된 지난 1학기 전공 필수 과목 기초프로그래밍수업에 대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음에도 상당히 좋은 수업이었다고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이 과목을 진행한 컴퓨터공학과 황준하 교수는 대면 수업과 최대한 비슷한 환경 구현을 위해 교수자의 행동 및 칠판 판서까지 함께 볼 수 있도록 학과 강의실 내 촬영 시스템을 활용했다. 강의자료 등 수업 내용 관련 업데이트 시에는 교내 메신저 금오톡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림 메시지를 보냈으며, 과제를 통해 학습자의 부족한 부분을 확인해 되도록 자세한 피드백을 제공했다. 황 교수의 이 수업은 1학기 원격 병행 수업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한편, 금오공대는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2학기 개강 이후 2주간(2020.9.1.~9.14.)을 비대면으로 운영하며, 이후 수업 운영 방식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재조정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금오공대, 언택트 시대를 위한 수업 매뉴얼 ‘KIT Teaching KIT’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