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김천상공회의소는 지난 2일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기능 인력 양성 5차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다원시스를 방문해 기업탐방을 했다.

 

 이번 탐방을 통해 완성 철도 차량을 제작하는 기업인 다원시스 어모공장의 생산 공장과 운행 테스트 시설을 견학함으로써 벤치마킹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이날 교육생들은 교육 과정에서 배운 이론 지식들이 공장의 생산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반영돼 있는지를 배우고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 됐다.

 

 다원시스는 2008년 김천공장 설립 이후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은 통해 서울 메트로 2호선, 서울 도시철도공사 7호선, 한국철도공사 간선형전기동차(EMU-150) 등에서 주요사업을 수주하여 완성 철도 차량을 납품해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우수한 고용 창출 성과와 적극적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난 7월에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 대표하는 우수기업 중에 하나다.

 

 한편, 김천상공회의소와 김천시가 공동으로 구직자들의 교육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발굴·소개해 주는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사업은 직장예절과 소통, 엑셀 활용 보고서 작성, 스마트팩토리 이론 교육, 생산 및 품질관리 이론 교육, 기업 탐방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구직자의 재교육을 통한 기능 인력을 양성해 일자리를 연계시켜 주는 과정으로 지역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회 8일간의 교육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교육 참여와 관심이 있는 시민은 누구나 김천상공회의소 조사진흥부(433-2680)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상의 5차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 교육생 기업탐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