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구미시의회15~27일까지 제244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됐지만,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조치를 강화해 회기를 운영한다.

 

 이에 본회의장 및 상임위원회 회의실 내 비말방지용 가림막과 마이크 위생 커버를 설치하고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참석자간 거리두기 등 방역대책을 철저히 준비했다.

 

 1차 본회의에 앞서 김낙관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간 교류와 금오산 관광 활성화를 위한 금오산 순환도로 조성을 제안하며,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 검토와 환경훼손 문제, 교통 문제 등 여러 사안들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 인근 지자체와 협의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집행부에 전달했다.

 

 주요 의사일정으로는 임시회 첫날인 15일 제1차 본회의에서 회기 결정의 등을 처리하고 16~18일까지 집행부 의견청취 및 자료수집을, 19일 칠곡가산수피아 현장 벤치마킹 전체의원 연수가 실시 될 예정이다.

 

 20~23일까지 상임위원회 활동에 들어가 구미시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등 24개의 안건을 심사하며, 내년 시정방향과 주요추진 사업을 미리 살펴보는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안 보고를 청취할 예정이다. 

 

 26일 자료수집 등을 실시하고 마지막으로 27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 등을 최종 의결하고 의사일정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의회, 제244회 임시회 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