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7-13(월)
 

 

 

구미국제친선협회(회장 김수환)는 지난 13() 호텔금오산 컨벤션에서 2020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구미국제친선협회 역량강화 워크숍을을 열었다.

 

 이날 한국복지사이버대학 임승환 부총장을 초청해 국제친선으로 희망 대한민국이란 주제로 그동안 민간외교 역할을 충실히 해온 구미국제친선협회 회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 국제교류 협력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강의를 들었으며, 올 한 해 협회 활동내용을 공유하고 상호간 의견을 교환하는 국별 토의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김수환 구미국제친선협회장은 앞으로도 명실상부한 민간국제교류단체로써 구미시 민간외교의 한 축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장세용 시장은 격려사에서 구미시는 현재 10개국 14개 도시와 자매우호결연을 체결했으며, 특히, 민선7기 들어 우호결연을 체결한 독일 볼프스부르크시, 베트남 박닌시, 영국 맨체스터시와 경제, 문화, 교육,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활발히 추진할 계획이며, 앞으로 구미시가 글로벌 국제도시로 도약하는 데 구미국제친선협회가 많은 역할을 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073월 창립된 구미국제친선협회는 현재 국제교류, 홈스테이, 통역자원봉사, 문화교류, 조직협력, 체육교류 6개국 2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해외민간단체와의 교류협력, 국제행사 및 외국인 통역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간 외교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고 있으며, 매년 회원들의 국제화 마인드 함양을 위해 국제화역량강화교육을 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국제친선협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