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09(금)
 

  

 

군위군 대구광역시 편입추진특별위원회(위원장: 박운표, 간사: 박수현) 및 통합신공항이전 특별위원회(위원장: 홍복순)9일 오전 대구시장을 만나 군위군 대구편입추진을 촉구했다.

 

 대구시편입추진특위 박운표 위원장은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은 군위군민이 단독후보지에서 공동후보지로 마음을 돌린 결정적인 계기가 된 것으로 군위군민의 관심이 쏠려있으나 진척이 없어 지역주민의 우려가 크다, 권영진 시장의 의견을 물었다.

 

 이 자리에서 권영진 대구시장은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 등 공동합의문은 시기를 모면하려고 도지사와 시장이 그냥 사인한게 아니다. 대구 경북 시도민의 뜻을 모아 합의된 것인 만큼 약속은 지켜 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권시장은대구 경북 통합신공항 특별법 좌초에 대하여도 우리는 군 공항이전 및 지원에 관한법률에 따라 부지가 결정되고 이제 건설은 군공항은 군 공항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민간공항은 공항시설법에 따라 추진할 것이다. 그 절차대로 가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참석한 의원들은 이제까지 군위군민들의 희생을 간과해서는 안 되며 대구시 편입이 조속히 이행될 수 있도록 추진해달라고 했다.

 

 한편, 군위군의회는 지난해 8월 대구시 편입에 대해 찬성의견을 냈고 이에 따라 군위군은 관할구역변경 건의서를 대구시와 경북도에 했다. 또한, 군위군 통합신공항 추진위원회는 지난해 10월 대구시 편입을 조속히 추진하라는 성명서를 발표한 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위군 특별위원회(대구편입추진특위, 통합공항이전 특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