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09(금)
 

 

구미시는 지난 23일 오후 2021년의 보다 나은 구미를 디자인해 나갈 2상상+ 미래디자인단발대식을 열고 팀별 연구과제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상상+ 미래디자인단은 직급별 71, 88, 921연령별 2021, 309명인 평균연령 28.3세의 톡톡 튀는젊은 감각을지닌 30명의 직원들로 구성됐으며, 5개 팀으로 나눠 앞으로 1년간 인구·관광·도시재생·청년·교통정책 등다양한 분야에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반영한 시책제안 활동을 펼친다.

 

각 팀은 2건의 연구과제(부서 제안 현안과제 1, 시정 발전을 위한 자유과제 1)를 선정해 자체 토론 및 자료조사를 하고 정책개발 역량강화 워크숍과 국내 우수정책현장 벤치마킹으로 구미시 실정에맞는정책을 발굴·접목, 최종 연구 결과를 공유해 구미시만의 특별한스토리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장세용 시장은 기성세대가 갖지 못한 패기 있는 젊은 시각과 열정적 사고로 시정 전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구미시의 질적 성장을 견인 할 수 있는 창의적·발전적 정책을 제안 해줄 것당부하며, “이번 활동을 통해 시대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고 그에 적절히 대응할 줄 아는 트렌디한 공무원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상상+ 미래디자인단은 7급 이하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제안, 토론, 실질적 문제해결까지 일련의정책 참여 과정을 통해 개인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상향식(Bottom-up) 의견 청취·수렴의 수평적 공론장 마련을 통한 시정 혁신 주도를 목표로 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변화의 시작! 우리가 직접 디자인하는 ‘보다 나은 구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