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09(금)
 

 

 이효정 주무관


상주시 함창읍의 이효정 주무관이 행정안전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제1회 적극행정 유공포상에서국무총리표창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올해 처음 실시한 적극행정 유공포상에서 경상북도에서는 유일하고 전국 지방자치단체 13명 중 한 명으로 선발됐다. 더욱이 이번 유공포상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진행된 후보자 추천, 심사, 검증 등의 전 과정에서 국민이 참여해 더욱 뜻 깊은 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이효정 주무관은 지난해 5월 정부 재난지원금 신청서 자동입출력 프로그램을 개발해 신속한 접수 및 효율적인 업무 처리로 시민 불편을 해소하는 적극행정을 실천했다.

 

이 사례는 행정안전부의 적극행정 맛집으로 소개됐으며, 국무조정실의 슬기로운 적극행정 공무원으로도 선발되기도 했다. , 경상북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상주시도 그 공로를 인정해 2020 읍면동 최우수공무원으로 선발하고 시상했으며, 416일 민선7기 제8대 출범 1주년 행사에서 적극행정 유공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강영석 시장은지난 한 해 적극행정의 표본이 돼준 이효정 주무관에게 다시 한 번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앞으로도 우리 시 직원 모두가 적극행정을 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상주시 이효정 주무관, 제1회 적극행정 유공포상‘국무총리표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