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구미시는 330일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진흥관3층 대회의실에서 이차전지산업 클러스터 구축 연구용역 보고회를 개최했.

 

이번 연구용역은 상생형 구미일자리사업인 LG화학의 이차전지 양극재공장 유치를 계기로 지역의 이차전지 산업과 원활한 밸류체인 형성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해 4월부터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양기철 구미시 경제기획국장을 비롯해 부경대학교고민성 교수, 벡셀 기술연구소김성진 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이차전지산업에 대한 산학연전문가들의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한 클러스터 조성방안을 제시하고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세부적으로는 이차전지 소재공정지원센터 구축을 통한 핵심소재·부품·장비 연구개발, 소재 제조·분석 및 평가장비 구축(20여종), Pilot 설비 및 실증 테스트베드 구축을 통한 신뢰성 평가 및 인증 지원(KOLAS), 관련 기업지원 및 전문인력 양성 등 전()주기지원체계방안을 제시했다.

 

최근 이차전지 시장은 모바일기기와 같은 소형전지에서 드론, 전기차 및 에너지저장장치용(ESS) 중대형 전지로 사용처가 다양해지고 영역 또한, 점차 확장되고 있어 이차전지 산업을 미래 먹거리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지역별로 활발히 논의되고 있다.

 

구미시는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산단대개조, 상생형 구미일자리사업 등과 연계해 지역 이차전지산업의 육성을 위한 국비지원을 건의하고이차전지 관련 산···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이차전지산업의 지역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발판을 마련할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이차전지산업 클러스터 구축 연구용역 보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