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09(금)
 

 

구미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1년 어린이과학체험공간 조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구미시는 총 사업비 20억 원으로 국비 10억을확보하고 2022년까지 양포도서관 3층에 어린이 과학체험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과학체험공간이 조성될 양포도서관은 주변에 대규모 주거단지가 밀집되어 있으며, 구미시 전체 만 7세 이하어린이 인구의 약 32%를 차지하고 있어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이나 놀이시설 조성이 꼭 필요한 곳이다.

 

어린이 과학체험공간 조성 공모사업은 미래 세대가 어려서부터 과학을쉽게 접할 수 있도록 생활 가까이에서과학을 접하고 상상력과 창의성을기르는 놀이·체험중심의 공모사업으로 21개의 자치단체가 응모해 서면 심사, 발표 평가, 현장 실사를거쳐 구미시를 포함한 5개의 지자체가 최종 선정됐다.

 

구미 어린이 과학체험공간은 구미야 과학이랑 미래로 가자!’라는 주제로구미산업역사와 함께 구미기술산업을 재미있고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체험관을 구성하고 콘텐츠제공하게 된다.

 

또한, 다양한 어린이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과학체험공간을 찾는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워주고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나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장세용 시장은 도서관이 단순한 독서공간에서 체험활동 공간으로전환이 필요한 시기에 어린이 과학체험공간이 조성돼 큰 의미가있으며,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과학과 함께 뛰놀며 창의력을 키울 수있는 체험놀이공간이 될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어린이 과학체험공간 조성 공모사업 최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