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구미시는 최근 인근 지자체의 유흥업소 출입 도우미(일명:보도)로 인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라 자율 방역수칙을 마련해시행할 방침이다.

 

이는 인근 지자체 업소에 종사하면서 확진된 도우미의 거주지와 소개소(보도방)가 관내에 소재해 구미지역 업소에서도 종사를 했을 가능성열어둔 시 차원의 선제적 대응조치이다.

 

구미시는 최근 부산, 경남의 급속한 확산의 선례를 감안해 확진자를사전에 차단하고 영업자를 포함한 업소 종사자 전원에 대해 선제 검사를 받도록 조치했으며, 영업주는 당해 업소를 출입(이용)하는 소개소(보도방)에도 소속 도우미 전원 선제검사를 받도록 동참을 요구했다.

 

또한, 구미시 유흥지부에서는 시에서 정한 코로나 검체검사 결과 음성문자통지를 확인할 수 없는 도우미는 고용하지 않겠다방역수칙을 수용, 시의 방역시책에 적극 동참해 코로나19 조기 종식에 대한 강한 의지를 읽을 수 있었다.

 

한편, 구미시 위생과는 자체 방역수칙 준수 기간을 3일부터 12일까지로 정함에 따라 위생과 전 직원과 구미시 유흥지부 임원 10명을 7개조로 편성, 유흥업소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이행 홍보물을 배부하고 업소에서 사용 중인 QR코드를 반드시 간편체크 인안심전화번호로 대체 사용토록 홍보했다.

 

QR코드는 역학조사 시 출입자를 확인하는데 있어 중대본에 요청을 해야만 확인이 가능하기에 보건소 역학조사반의 신속한 조사에 시간적 어려움이 따르기에 시에서는 업소별로 고유 전화번호를 배부했다.

 

이연우 위생과장은 관내 유흥업소 민관 합동 자율지도를 위해 모인 자리에서 팬데믹이라는 대재앙에 민과 관이 따로일 수가 없으며, 42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스스로의 방역 의지와 동참이 최고의 백신이다라며 누구에게도 안전지대는 없음을 강조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인근 지자체 유흥업소 발 감염확산 예방 선제대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