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단계적 문화경기 활성화를 위한 공연기획으로 시민선호도 1위 뮤지컬 유치,시민과 기업인 등 반응 뜨거워

 구미시는 올해 단계적인 문화경기 활성화를 위해 연간계획에 따라 기획공연을 추진해왔다.

 

지난 3월과 5월 경북도립예술단과 협업한 문화상생과 전국체전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여명등고공연과 630일 추진한 코로나로 침체된 문화경기 활성화를 위한 코로나 극복 힘내라 구미 걱정말아요 그대공연 등 비대면 시대 온라인 공연이 더 자연스러운 요즘 올해 초부터 오프라인 공연을 단계적으로 노력해왔다. 그 활성화의 하이라이트로 오는 9월 뮤지컬 시카고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뮤지컬 시카고는 200012월 국내에서 첫 라이선스 공연으로 초연된 이후 지난 20년간 누적 공연 1146, 평균 객석점유율 90%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뮤지컬의 최정상 자리를 지켜왔다.

 

출연진은 최정원, 아이비, 윤공주, 김영주, 김경선, 민경아, 박건형, 최재림, 티파니 영 등 그랜드 마스터 배우들과 새롭게 합류한 실력파 배우들이 함께하는 화려한 무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공연도 타 지역보다 더 좋은 시기에 유치하기 위해 실무적인 역량과 노력을 총력 집중했다. 특히, 올해 10월에 개최되는 전국체전 시기에 앞서 전국체전 홍보와 코로나19로 침체된 시민들의 힐링을 물론, 기업과 상생을 위한 특별 할인혜택을 제공해 기업도시 구미시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분출고자 마련됐다.

 

구미문화예술회관 김언태 관장은 대형 뮤지컬 공연 유치로 지역을 알리고 공연 관람 활동으로 직간접적인 문화 활동의 에너지가 공연 한 작품이 백신처럼 즉각적이고 실용적인 효과를 가져와 삶이 행복해지길 바란다면서 지역사회 공연예술과 문화예술회관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뮤지컬 시카고 공연은 오는 9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전국체전 개최지 할인, 구미시 기업체 근로자 및 가족 특별할인 등 지역민에게 골고루 할인혜택을 제공하여 티켓판매 중이다. 티켓 오픈 1일차에 4회 전석 89% 예매가 순식간에 이뤄져 전국 예매랭킹 1위를 나타내는 등 시민과 기업인들의 반응이 뜨겁다.

공연문의는 구미문화예술회관 054-480-4565(공연기획담당)으로 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문화예술회관, 뮤지컬 시카고 공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