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김봉국 기자/ 경상북도와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는 14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김재원 바르게살기경상북도협의회장 및 회원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대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대회는 한 해 동안의 바르게살기운동 추진 성과를 결산하는 자리로 지역사회에서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있는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공동체 의식과 사명감을 제고하는 뜻깊은 행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시군 대회기 입장을 시작으로 성과 보고,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 표창, 결의문 낭독, 2025 APEC 정상회담 경주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로 진행됐다.

 

                                       

 

 정부포상인 국민훈장에는 김중배 경주시협의회장, 국민포장에는 김정희 경상북도협의회 부회장, 대통령 표창에는 김기택 봉화군협의회장과 김정원 상주시협의회장, 국무총리 표창에는 배향도 칠곡군협의회 사무국장이 수상했다.

이 밖에도 장관 표창 22, 도지사 표창 21, 바르게 금장 13, 중앙회장 표창 28, 도 협의회장 표창 17명 등 총 10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재원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장은 한 해 동안 쉼 없는 봉사로 행복한 경북 만들기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린다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바르게 회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우리의 역할을 묵묵히 잘 수행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항상 지역에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가장 먼저 앞장서 봉사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지방에 살아도 수도권처럼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지방시대를 만드는 데 경상북도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는 진실·질서·화합의 3대 이념 아래 평소 기초 법질서 지키기, 녹색생활 실천 등 사회 기초질서 확립에 앞장서고 있는 국민운동단체다.

 

                           

 

지난 7월 호우 피해 시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이재민들에게 큰 희망을 전달했으며,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어르신 목욕, 무료급식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대회" 경주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