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9-26(화)
 


 

칠곡군의회(의장 장세학)는 의회 정책역량을 강화하고 의원 의정활동을지원하기 위해, 지난 1정책지원관 공개채용 계획을 공고했다고밝혔다.

 

정책지원관은 최근지방자치법이 전부개정되면서 신설된 전문인력으로, 지방의회 의원 사무인 자치법규 제·개정, 예산·결산 심의, 행정사무감사 등을 지원하고 의정자료 조사·분석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지방의회는지방자치법에 따라 소속의원 정수의 2분의 1의 범위에서정책지원관을 임용할 수 있으며, 칠곡군의회의 의원정수는 10명으로 총 5(20222, 20233)의 정책지원관을 채용할 수 있다.

 

이번 공고문에 따르면, 채용인원은 일반임기제공무원 2(행정71,시설71)으로, 응시자격은 지역과 성별에 제한 없이 만20세 이상인성인으로 관련분야 실무경력을 요한다.

 

원서접수는 412일부터 414일까지 3일간으로 칠곡군의회 의회사무국을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전형과 2면접시험 등을 거쳐 성적상위자가 합격예정자로 선발될 예정이다.

 

장세학 의장은 전문지식을 갖춘 참신하고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응시를바란다, “정책지원관 제도가 빠른 시일 내 정착, 칠곡군의회의 역량이한층 강화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칠곡군의회, 정책지원관 2명 공개 채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