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3-29(화)
 

 

김장호(전 청와대 비서관)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장호씨의 심쿵약속여덟 번째 공약으로 농업인들과의 정례 간담회를 추진 하겠다고 19일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농업인들과의 소통 행정을 통해 도농 상생의 통합 정신을 계승 발전 시켜 나갈 것이라며, “정례간담회를 통해 농업인들의 애로사항, 민원 등을 직접 챙길 것이라고 말했다.

 

, “오늘의 구미가 있기까지는 농업인들이 피와 땀이 큰 힘이 됐다, “정례간담회를 통한 농업인과 농업단체 관계자 여러분의 뜻을 적극 반영해 해마다 줄고 있는 농촌 지역에 대한 열악한 시비지원 문제를 개선하고 아울러 농번기 때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인력 부족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농촌지역 열악한 환경을 딛고 선진농촌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체감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강구할 필요가 있다면서, “보조금 확대, 경매수수료 인하, 택배비 보조, 지역 특산물 개발, 농산물 직거래 장터 확대 등과 같은 피부에 바로 와 닿는 정책도 중요하며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유지 할 수 있도록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는 방안을 최대한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제1회 지방 행정고등고시 출신으로 구미 시청에서 첫 사무관 보직으로 공직을 시작했다. 이후 지방과 중앙을 두루 거치며 경제 예산 분야에서 활약했다. 박근혜 정부 시절에는 청와대 행정관으로 근무했으며 최근에는 경북도 통합 신공항추진(TF)반장을 맡아 신공항 이전부지 선정에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도와 확정 지은 바 있다. 또 경북도청에서 기업유치를 담당하는 투자유치과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구미4공단의 도레이, 도레이BSF(엑슨모빌), 아사히글라스를 유치하는 성과를 올린 경제 행정전문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장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농업인들과 소통 행정 펼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