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김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예방교육을 위해 지난 6일부터 관내 512개소 경로당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 치매선별검사, 치매정보 안내 및 치매예방체조,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교육 등을 했다. 

 

 겨울철 농한기를 맞이해 12월에는 의료적 접근성이 낮은 산간벽지(증산면,대덕면, 지례면, 부항면)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선별검사 결과, 이상 소견이 있는 경우 1:1로 전문간호사와 어르신이 당일 신경심리검사를 하면서 보다 신속하고 편안하게 진단검사를 수행해 치매 고위험군의 조기 발견과 중증화 방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치매인식개선 교육을 통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지역사회 치매친화적인 지역공동체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며, 이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부정적 인식을 완화할 수 있는 눈 높이형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돕고 있다.

 

 김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검진부터 관리까지 다각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망을 위해 치매조기검진서비스를 시작으로 치매환자 맞춤형 사례관리, 치매환자 단기 쉼터 및 조호물품 제공, 치매예방 및 인지강화교실 운영, 치매 가족 지원 서비스등 지역사회 치매 안정망 구축을 위한 통합적이고 개별화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054-421-2890~92)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시보건소, 농한기 산간벽지 치매예방사업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