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3-29(화)
 

 

 구미시는 지난 17일 오후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기관, 금융기관, 단체, 기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설맞이 온누리 상품권 및 구미사랑상품권 구매 확약식’을 가졌다.

 이날 확약식에는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구미교육지원청, DGB대구은행 경북본부, 농협은행 구미시지부, 구미우체국, 구미시이통장연합회,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구미상공회의소, (사)경북경영자총협회, 영남에너지서비스(주), 서우산업, 서진기업 등 20개 기관, 단체, 기업체에서 총2억5천600만 원 상당의 상품권 구매를 확약 하고 전 공직자도 전통시장의 매출증대와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품권 구매운동에 적극 동참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을 보호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 2009년 7월부터 발행해 구미시는 지난해 75억 상당의 상품권을 구매해 도내 판매액의 7.4%를 차지한 바 있다.

 또한, 구미사랑상품권은 지역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7월 100억 원을 발행해 현재 4천780개의 다양한 업종의 가맹점과 116개의 판매처를 확보하고 있으며, 가맹점 1만 개 등록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미시는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부서별 전통시장 이용하기, 상품권 구매홍보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온누리상품권 및 구미사랑상품권 구매 확약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