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구미시 무을면 무등1리 마을자치회(회장 서재원)는 지난 13일 주민 10명이 인문마을공동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문해 강좌를 진행했다.

 

인문마을공동체 조성사업은 지역주민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구미형 인문도시 조성을 위해 마을공동체가 스스로 계획을 세워 마을 리더 양성프로그램, 마을가꾸기, 마을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현재 무을면 무등1(소소한 소통으로 큰 즐거움 만들기)를 포함해 형곡동 금호어울림포레1(!!! 학습마을), 진평미래타운(숲속 인문마을 공동체), 선산읍 생곡리(푸른동네 솝실 만들기), 황상동(황상동 고분 기록단)을 지정 인문을 기반으로 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좌는 지난달 27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주2회 총10회에 걸쳐 마을회관에서 어르신 중심으로 주민 누구나 참여해 놀이와 강좌를 병행 진행하며, 강좌를 통해 생활시 쓰기와 생애사 기록 등 작년의 기초 강좌에 이어 올해는 심화 강좌를 개설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자기표현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향후 어르신들의 활동내용을 정리하여 책자로 발간할 예정이다.

 

김용보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사업으로 점차 사라져가는 농촌지역 내 어르신들의 평범한 일상에 이웃과 함께 모여 놀이를 통한 배움과 소통으로 마을의 정체성을 정립하고 공동체 정신 회복으로 지속 가능한 마을을 이루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 인문마을공동체 무을면 무등1리 마을자치회 ‘어르신 문해 강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