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김천시는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강소농가 9호를 대상으로 중소규모농업경영체 경쟁력 향상을 위한농가 브랜드 개발 패키징 교육6회차 교육을 실시하고 1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마지막 교육및 수료과제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 자신만이 가진 이야기로 브랜드 컨셉을 만들고 시장친화적 디자인개발로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실시됐으며, 특히, 이번과정은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농부릿지대표인 조현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잘 팔리는 소농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브랜드 포장 디자인의 이해 소비자와 소비 트렌드 파악 소농가를 위한적정 디자인 전략 등의 이론교육 브랜드 명함과 포장 스티커, 전단지 기획디자인 맞춤 디자인 코칭 등실습교육 중심으로 구성했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청년창업농으로 농사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브랜드 정립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내 브랜드를 내가 스스로 생각하고 만들 수 있다는것에 자부심을 느꼈으며, 브랜드 가치와 더불어 농산물 판매의 방향을찾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병수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은 안전한 먹거리 생산뿐만 아니라농가별 특색 있고 차별화된 브랜드와 포장디자인으로 농산물의 이미지를 높였다. 앞으로 개발된 디자인을 잘 활용해 김천 농산물의 가치 향상에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시 강소농 교육(농가 브랜드 개발 패키징 과정) 수료 과제 전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