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구미시는 지난 20일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 부서별 담당자 및 컨설턴트 등이 참석한가운데 ‘2022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양성평등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업 중신규공약일자리4차 산업청년안전 등을 우선으로 26개 사업경북여성정책개발원 성별영향평가센터 컨설턴트가 1차 선정하고 구미시양성평등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확정, 이영희 컨설턴트(한국복지사이버대학 교수)와 부서별 담당자의 1:1 시간대별 대면 컨설팅으로 진행했.

 

성별영향평가란 법령, 사업 등 정부 주요 정책을 수립·시행하는 과정에서 성별의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도록 성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정책 개선에 반영해 남녀 모두가 평등하게 정책의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올해 26개 사업담당자는 시스템 입력과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주요사업 시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성차별적 요인을 체계적으로 검토평가해 정책개선과 반영 계획안을 도출하고 추진할 예정이며, 이러한 평가 결과는 정부합동평가 지표에 반영되어 성평등 실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유경숙 복지정책과장은 앞으로도 각 분야의 정책이 성차별적 요소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 성 평등하게 수립되고 추진될 수 있도록 성별영향평가 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2022년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 컨설팅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