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5(월)
 

 

 

상주시는 지역 청년 협동조합인 이인삼각(대표 주민준)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청년마을 지역체험 프로그램인 상부상주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인삼각 협동조합은 지난해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 청년마을만들기사업을 통해 도시 청년들의 지역체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실시하였으며, 올해는 경상북도의 청년 자립마을 활성화사업으로2년차가 되는 청년마을을 새롭게 이어가고 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청년마을사업의 사전 프로그램으로 전국에서모집한 청년 20여 명이 3일간 지역에 머물며 벽화 그리기, 소셜 다이닝,지역 명소 방문 등을 통해 주민들과 함께 체험하고 대화하며 지역을알아가는 기회가 됐다.

 

특히, 2일차에 진행된 벽화 그리기는 타 지역에서 찾아 온 청년과지역의 청년, 주민 40여 명이 함께했으며, 참여자들에게 보람과 관계 형성은 물론, 구도심 지역에 특색 있는 거리를 만드는 계기가됐다.

 

상주시 청년마을은 이번 사전프로그램을 시작으로 6주간의 청년지역 정착 프로그램인 로컬러닝메이트 2와 단기 지역체험상부상주’, 재미를 담은 여행 콘텐츠상주 투어등을 실시할 예정이며, 주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마련해 청년 지역 정착은 물론 주민들과 관계형성 및 상생에도 노력할 예정이다.

 

강영석 시장은 우리 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 주신 참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지역 체험과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주민과 상생하며 지역사회에 새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상주시 청년공동체 이인삼각, 청년마을 ‘상부상주’ 프로그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