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3-29(화)
 

 

칠곡군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3년 농촌협약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400억 원(국비 300)을 확보했다.

 

올해 군이 거둔 공모사업 최대 성과로 내년부터 5년 간 농촌 주거및 정주여건 개선 등 농촌개발사업으로 지역 균형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촌협약은 농식품부와 지자체가 정책적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고주거 및 정주여건 개선, 사회서비스 및 공동체 육성 등의 공동의 정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시군이 스스로 수립한 발전계획에 따라 필요한 사업을 지원하는 제도로 올해 전국 21개 시군이 선정됐다.

 

칠곡군은 농촌협약 공모를 위해 지난해 11월 농촌공간 전략계획 및 농촌생활권 활성화계획 수립 용역을 시작으로 관련 조례를 제정했다.

 

, 농촌협약위원회, 행정협의회, 생활권추진위원회 등을 구성하고 경북상도 컨설팅과 기초계획단 및 전문가 자문 등을 수차례 받았다.

 

이밖에 주민공동체 중심의 소통 및 협의체계 구축 마련을 위해 읍면별 찾아가는 설명회, 지역주민 설문조사, 군민참여단, 읍면별 생활권 추진위원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주민의견을 수렴했다.

 

칠곡군은 농촌협약을 통해 향후 5년 동안 각 읍면에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시군역량강화사업 등을 추진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균형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칠곡군, 농촌협약 공모사업 400억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