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3-29(화)
 

 

군위군역사문화재현테마공원은 대구경북 인근에서 전통민속문화체험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올 여름을 시원하게 이겨내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군위 사라온이야기마을은 오는 71일부터 831일까지 <신나고 즐거운 여름놀이로 여름 탈출!>이라는 주제로 뜨거운 태양을 시원하게 막아주는 기와지붕 그늘이 있는 한옥에서 즐겁고 신나는 여름놀이로 여름을 이기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표적인 여름철 프로그램으로 미니 부채만들기, 대나무 물총 만들기와 대나무 물총 서바이블, 5색 빛깔 천연 염색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여름철 먹을거리로는 옛날 팥빙수 만들기, 수박화채 만들기 등의 여름 식품을 직접 만들어 먹는 체험이 있다.

 

체험거리로는 어린이 입장객 누구에게나 호랭이와 해님달님 여덟고개미션을 완수하는 이벤트와 사라온마을의 사또와 함께 하는 전래놀이체험, 포졸 선발을 위한 활쏘기 서바이블, 조선민속보드게임, 물총쏘기 대회와 얼음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사라온이야기마을은 누구나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민속학습을 병행하기 때문에 단순한 놀이에서 벗어나 유익하고 알차다는 평가를받고 있다. 체험문의는 사라온이야기마을 054)380-7216 www.saraon.or.kr, 사라온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saraoni를 참고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위 사라온이야기마을에서 여름 탈출 행사 펼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