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3-29(화)
 

 

구미시는 지난 25일 오후 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레디액션(Ready, Action!) 청소년 UCC 공모전시상식을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건강, 청소년 범죄예방, 청소년 참정권에 관해 작품 접수를 받아 전국에서 총 37177명의 청소년이 참가했다.

 

또한, 공모주제와 영상에 대한 표현력, 창의성 등의 심사기준을중점으로 청소년심사단의 예선심사와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본선심사를 통해 총 6작품이 선정됐으며, 특히, 본선에 진출한 6팀에 대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응원 댓글 이벤트가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을 끌어냈다.

 

그 결과, 청소년의 일상을 모큐멘터리로 제작한 경기 청심국제중학교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구미 진평중학교, 우수상은 서울영상고등학교, 전주고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시장상과 부상으로 상금이 수여됐다.

 

현명숙 청년청소년과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청소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련관은 하반기에 제2‘STEP UP 청소년 댄스영상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며, 다음달에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련관 홈페이지나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또는 전화 482-0924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선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UCC 공모전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