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3-29(화)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권상규, 박종윤)는 지난 18긴급구호비 대상자 선정 및 특화사업 추진을 위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인 긴급구호사업대상자를 선정하고 군위읍 취약계층 8가구에 생계비 총 280만 원(1인 가구 30만 원, 2인 이상 가구 50만 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올해 협의체는 군 특화사업으로 말하는대로 원하는대로 맞춤형꾸러미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존의 같은 물품을 일괄 지원하는 공급자 중심이 아닌 수요자의 욕구에 초점을 두고 대상자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함으로써 기존 사업들과 차별화를 뒀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관련해 폭염으로 건강과 일상생활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 대한 관심과 지원에 대해 참석위원들이 의견을 교류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기로 했다.

 

박종윤 민간위원장은 오늘 회의에서 선정된 대상자 이외에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가뭄의 단비처럼 협의체에서 언제든지 도와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권상규 공공위원장은 "협의체와 주민들이 지역의 복지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맞춤사업을 추진하면서 지역복지와 공동체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협의체 활성화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