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3-29(화)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난 25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향후지역발전을 이끌 주요사업을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기 위해 총력을 다 하고 있다.

이날 추경호 기획재정부 장관, 김완섭 예산실장, 임기근 예산총괄심의관, 김동일 경제예산심의관, 강희업 국토교통부 철도국장만나 반도체 융합부품 혁신제조 플랫폼 구축, 김천JC~낙동JC 중부내륙 고속도로 확장, 근로자 위해예방 XR 메타버스 안전산단 구축사업, 구미 산단종합지원센터 건립, 구미형 사업다각화지원 플랫폼구축사업 등 내년도 주요사업의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며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기재부 방문에 앞서 행정안전부 교부세과에도 방문해 교부세 관련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가중되는 지방재정부담을 완화하기위해 다양한 개선사항에 대한건의를 전달했다.

 

김장호 시장은 국비확보가 지역 발전의 밑거름인 만큼, 내년도 정부예산안이 확정되기 전까지 직접 발로 뛰어 다니겠다, 국비 확보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김 시장은 지난 12일 새정부 국정과제 연계 국비확보 보고회를시작으로 18일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와의 면담, 21일에는 구자근, 김영식 지역구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이어 용산 대통령 집무실을 직접 방문하는 등 내년도 국비 확보와 지역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연일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장호 구미시장, 기재부, 행안부 방문 국비확보 총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