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구미시는 추석 연휴기간(9 ~ 12) 중 응급의료체계 유지 및진료공백 방지를 위해 응급의료기관, ·의원 및 약국을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지정하고코로나19 확진환자에 대비해 의료기관 3개소(구미차병원,구미순천향병원, 구미강동병원) 응급실을 정상 운영한다.

 

또한, 보건소에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설치하고 구급상황관리센터(119),보건복지부콜센터(129)와 연계한 비상진료체계를 구축해 시민들과귀성객에게응급진료 의료기관과 상황 안내를 실시할 계획이다.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현황은 구미시와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확인할 수 있고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과 국번 없이 119문의하면진료 등 응급의료정보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을이용하면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응급의료기관, 당직의료기관,휴일지킴이 약국의 위치를 지도상에서 편리하게확인할 수 있어 앱 다운을 적극 권장한다.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위해 신속항원검사 의료기관을 운영하며, 구미시 및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건소는 선별진료소를 9시부터 16시까지(점심시간 12~ 13) 정상 운영하나 우선순위 대상자만 검사 가능하다.

 

권준경 보건행정과장은가족과 함께하는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진료대책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시민의건강을 위해 추석 연휴기간 비상근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보건소, 추석 연휴 응급진료체계 가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