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3-29(화)
 

 

구미시는 지난 23선산읍을 시작으로 새 희망구미시대현장 소통 버스를 타고 관내 25개 읍면동을방문해 지역 주민의의견을 현장에서 듣는 현장 소통 시장실을 운영한다. 이번 현장 소통 방문은 취임 첫해 지역별 주요 현안 및 건의 사항 등을 논의하고자마련됐다.

 

선산읍 새 희망 행복 바람이라는 주제로 시작하게 된 이번 방문에는 관련 기관·단체장과 이통장 등 사회·자생단체 대표와 주민을 대표하는 도·시의원이 함께 자리했다.

 

특히, 주민과의 소통 간담회에는 농촌의 행정기능을 강화하기 위한선산출장소 국 이전, 경북지역 식품산업의 융합기술연구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게 될 한국식품연구원 경북본부 설립, 문화가 융합된 주민 주도형선산 도시재생 국토교통부 공모사업 추진 등 지역과 관련된 시책 추진사항에 대한 논의와 도로 건설 및 도시계획 변경, 공원정비 등 정주여건개선을 위한 여러 건의사항 청취 등 지역 발전에 대해 활발히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이어질 현장 방문을 통해 시민 의견을 직접 듣고 다양한 의견을수렴해 시정 운영에 적극 반영할 방침으로 시는 국소장을 비롯한 관련 부서장 등 공무원들이 동석해 참석자의 현안과 건의사항에 대해 즉각적인 대책 마련에 나선다.

 

아울러 행정의 최 일선에서 시민들을 위해 노력 중인 읍면동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하고 체감도를 높이는 대민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장호 시장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선산읍에서 시작된 현장 소통 시장실에 각별한 관심으로 참여한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농촌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지역을 순회하며 시민의 목소리를 청취해 지역에 맞는 시책을개발하고 나아가통합신공항 시대 준비, 반도체 특화 단지 유치, 첨단 전략산업 육성지원, 메타버스 허브 구축, -농 상생문화 확충, 세대별 교육복지 혁신, 산업과 문화가 융합된 낭만 도시 구현등 굵직한 시정 주요 현안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내살기 좋은 구미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장호 구미시장, 현장소통 시장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