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3-29(화)
 

 

김천시는 23일 대한불교조계종 제8교구 본사 직지사에서 3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호국성사 사명당 문화대제전을성황리에개최했다.

 

직지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사명대사 추모 헌향재, 직지신인 문학상청소년 백일장 공모전 시상식, 산사음악회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오후 2시 사명각 앞에서 봉행된 헌향재는 개회선언, 청수, 헌향, 헌다, 사명대사 행장 공포 등으로 진행되었고 헌향한 향은 모든 참석자들에게 나눠 줬다.

 

오후 6시 만덕전 앞 특설무대에서 펼쳐진 산사음악회는 1부 직지신인 문학상청소년 백일장 공모전 시상식, 2부 축하공연으로 진행 됐다. 2부 축하공연은 홍진영, 박창근, 은가은, 강민, 박서진이 출연해 제5호국성사 사명당 문화대제전 개최를 축하하는 무대를 마련했다.

 

직지사 주지 법보스님은 오늘 행사는 직지사에서 주지를 역임하고, 1592년 임진왜란 발발 시 의승도대장으로 활약한 사명대사를 기리기 위해 개최됐다라며, “많은 분들이 직지사를 방문해 주셨는데 완연한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충섭 시장은 올해로 제5회를 맞은 호국성사 사명당 문화대제전 개최를진심으로 축하드리며, 3년 만에 개최된 산사음악회에 많은 시민들이 모여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라며, “호국성사 사명당 문화대제전이사명대사의 구국제민 사상과 호국정신을 계승하고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한편, 10월까지 직지사 일대를 국화를 비롯한 가을꽃으로 꾸민 꽃들의향연으로 호국성사 사명당 문화대제전의 여운이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직지신인 문학상청소년 백일장 수상자 명단

직지신인 문학상 : 2

- 시 부문 : 부영우(서울)

- 단편소설 부문 : 박성희(대전)

청소년 백일장 : 9

-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 김나경(수원)

- 최우수상(경상북도지사상, 경상북도교육감상) : 유준상(일산), 홍성준(수원)

- 우수상(김천시장상) : 임주희(밀양)

-장려상(김천구미상주문경예천 교육장상) : 이예슬(김포), 조경민(구미),김현(경산), 이현서(안양), 송유라(광주)

대한불교조계종 제8교구 : 김천, 구미, 상주, 문경, 예천

 

호국성사 사명당

사명대사 유정(1544~1610)

경상남도 밀양 출신

1559년 김천 직지사에서 선묵의 제자로 출가

1573년 김천 직지사 주지 역임

1592 임진왜란 발발 시 의승도대장(義僧都大將)으로 활약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5회 호국성사 사명당 문화대제전 대성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