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9-20(수)
 

 

미시는 지속적인 지역 건설경기 불황으로 수주 난항 등 어려움을 겪고있는 지역 건설 산업 활성화를 위해 총력지원에 나섰다.

 

시는 지역 건설 산업의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 계획을 마련 시행 중이며, 구체적으로 지역 업체 물량 창출 지원, 지역 업체지원제도적극 추진, 업체 간 상생 협력 강화, 건설시장 공정거래 질서 확립 4개 분야 12개 세부 추진과제를 중점 추진 중이다.

 

또한, 대한전문건설협회와 홍보세일즈단을 구성하고 송정 범양레우스원호 자이 더 포레 등 공동주택 건설 현장을 방문해 지역건설업체 참여및 장비 사용 확대 등을 요청했다.

 

이번홍보세일즈 활동을 시작으로 관내 공동주택 건설 현장뿐만 아니라 거의1지구 도시개발사업 등 관급 대형 공사 현장에도 홍보세일즈 활동을이어나갈 계획이다.

 

특히, 30억 이상의 관급공사 및 관내 모든 민간 공동주택 공사를 대상으로 지역 업체 참여 현황을 지속적으로 조사 및 관리하며, 실적이 부실한공사 현장을 집중 관리해 지역 업체 물량 창출 지원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

 

이밖에 지역건설업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건설 수주 확대 기반 조성을위한 지역 의무 공동도급제도 및 주계약자 공동도급제도 시행, 대규모공사 분할발주 등 지역 업체 지원제도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종우 도시건설국장은 지역 건설 산업 활성화 제고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적극 추진해 침체된 지역건설사업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총력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