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3-29(화)
 

 

대한불교조계종 도리사(주지 묘인)는 지난 3일 도리사에서 경상북도·구미시 후원, ()아도문화진흥원 주관으로 김장호 구미시장을 비롯한 시도의원과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6회 향문화 대제전을 개최했다.

 

향문화 대제전은 우리나라 최초의 향 전래지인 도리사에서 신라불교 전래 1600년을 기념해 지난 2017년 제1회 향문화 대제전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6회째를 맞이했으며, 전통불교향례의식을 복원하고 정례화함으로써 전통불교향례의식의 문화적 가치를 정립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417(눌지왕) 이 땅에 최초로 전해진 아도화상의 천년향을현재로 내려받는 의식인 천년수향식을 시작으로 내려 받은 천년향향의 성지인 도리사 경내를 돌아 신라 최초로 불교를 전한 아도화상 좌상 전으로 옮기는 의식인 천년향 이운’, 아도화상의 전법정신을 계승하고 기념하는 의식인 아도화상 헌향재순으로 거행됐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향연제에서는 한국향도문화협회문향향례단의아도향례 시연 및 남영주 가야금 연주자의 연주 등으로 시민들에 많은 볼거리를 제공했다.

 

김장호 시장은 향문화 대제전이 가지는 전통향의 문화적 가치를 보존해을 중심으로 한 문화콘텐츠가 지역의 신성장 동력으로서발돋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제6회 향문화 대제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