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3-29(화)
 

 

김천시는 지난 14일 구인·구직난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체 및 지역민에게 만남의 장을 마련해 일자리 문제 해소 및 지역의 고용안정을 도모하고 지역중소기업의 우수 생산제품 홍보와 판로 개척지원으로 지역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2022 김천시 일자리박람회 및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를 개최했다.

 

TBC 배효성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김충섭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 이명기 김천시 의회의장 등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희망의 퍼포먼스, 시상식을 끝낸 후 현장 부스를 돌아보며 시민들과 만남을 가졌다.

 

현장에는 관내 구인기업체의 채용면접관 40개 부스, 우수제품관 18개 부스를 운영하며 구직자에게 현장 면접 기회를 제공했으며,채용 면접 외에도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경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의 채용설명회와 기업체 홍보영상 등 구직자 및 시민에게 일자리에 관한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고용센터 및 취업지원센터 등 김천시 구인·구직 관련 유관기관의 별도 상담부스도 마련하여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돕고, 이력서 사진촬영관, 퍼스널컬러관, 취업타로관 등 22개의 부대행사를 통해 단순 취업 알선뿐만 아니라 취업을 위한 제반 사항을 지원했다.

 

김충섭 시장은 이번 김천시 일자리 박람회 및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를 통해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 채용의 기회, 구직자에게는 취업 성공의 기회가 되기를 응원하며, 관내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시 일자리박람회 및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