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상주시는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확대를 위해 올해 중국, 홍콩, 캐나다 바이어 초청에 이어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대만바이어초청행사를 개최했다.

 

대만에서 연 매출 45억 원의 규모로 수입 농산물 도매 및 유통 등을운영하는 푸르츠 파라다이스 트레이딩 주식회사(Fruit Paradise Trading Co., Ltd. 대표 Rock Yen)는 이번 방문으로 샤인머스캣, 배 등상주시 신선농산물수출 확대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햇다.

 

시는 이번 행사로 재배 현장 및 수출 농가를 바이어에게 소개함으로써 상주 농산물에 대한 이해와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이고 비즈니스협력 관계를 구축해앞으로 대만 수출이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

 

한류 인기를 바탕으로 품질을 강조한 한국 농식품 소비가 늘고 있는대만은 특히 품위가 우수한 상주 배의 수출량이 많은데 2021년 수출 2,727(105억 원) 35%958(44억 원)이 대만으로 수출되어 국에 이어 두 번째로 배 수출이 많은 나라이다. 샤인머스캣의 경우 아직까지는 대만과거래물량이 적지만 이번 바이어 초청행사를 통해 상주 샤인머스캣 수출 확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강영석 시장은 대만 바이어의 상주시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고상주 농산물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으로 이번 바이어 초청행사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교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장 판로 확대 및 개척을 위해 행정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상주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바이어 초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