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지역 특색과 문화를 내포한 콘텐츠 개발로 복합문화행사 확대 방안 등 논의

                     내년 제2회 페스티벌 2023. 10. 27()~28() 2일간 개최 검토

 

구미시는 지난달 29일 시청앞 복개천에서 개최한 2022 1회 구미푸드 페스티벌 평가보고회를 23일 열었다. 

 

평가보고회는 제1회 구미푸드 페스티벌의 결과에 대한 평가와 앞으로의 행사 발전방향 등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축제는 구미대학교 천무응원단의 식전공연, 유치원생과 내빈들이 함께하는 특별한 개막식, 어린이 태권도 시범, 댄스, 밴드 공연, 색소폰, 버스킹, 구미전국가요제 등 장르를 넘나드는 볼거리와 마술쇼, 풍선놀이, 번개 이벤트, 즐길거리와 구미의 맛과 멋을 알리는 한식대가 작품전시 및 46개 업소의 다양한 음식 맛거리로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께 행복하고 즐거운 기회를 제공했다. 

 

축제장을 찾은 35천여 명의 방문객으로 침체된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됐으며, 건강하고 안전한 푸드 축제로 시민 모두가 하나 되고 화합하는 계기를 마련해 시에서 개최된 행사 중 가장 성황리에 잘 마친 축제며, 향후 제2회 축제를 기대하는 구미 대표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장호 시장은 "내년에는 시민에 더 가까이서,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구미 대표 축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푸드 페스티벌 평가보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