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3-29(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회장 이우석)25일 군위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군위고 3학년, 자문위원, 교직원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청소년과 함께하는 평화통일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수능시험 이후 대학과 사회진출을 앞둔 고3학생들을 대상으로 통일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통일관 정립 목적으로 개최하게 됐다.

 

한승호 교수는 한반도 평화와 나의 미래라는 주제로 최근 북한의 변화와 북한과 남한의 차이를 온몸으로 느끼게 했다, 학생들로 하여금 북한사회에 대한 질문유도를 할 수 있도록 강의를 했다.

 

탈북 대학생 김진영(김책공업종합대학 정보통신학과)한지(평양요리전문대학)의 통일대화는 군위고 학생들과의 직접 만남을 통해 상호 이해의 시간이 마련되고북한의 궁금한 것을 질의 응답하는 눈높이에 맞는 대화로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통일한줄 생각 등을 통해 학생들이 평화통일의 필요성에 대해 친근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학생들의 통일에 대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평화통일공감 이벤트도 진행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 92조에 근거한 평화통일정책 대통령 자문기관으로 국민의 목소리를 담은 건의·자문을 강화와 국민의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해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구체적으로 실천코자 1980년대 초반에 범국민적 평화통일정책자문기구로 설립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