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지난16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개의해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을최종 의결하고 2022년도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본회의에 앞서 진행된 5분자유발언에서 신용하 의원은 보행자 중심의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대각선 횡단보도, LED 바닥 신호등 확대 도입을 집행기관에 제안하고 이지연의원은 급변하는 환경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환경직 공무원 증원의 필요성에 대해 강력 제언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강승수)는 심사보고를 통해 당초예산보다 1960억 원 증액 편성된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검토하고 수정 가결했다고 밝혔다.

 

올해 구미시의회는 2번의 정례회와 7번의 임시회를 통해 각종 조례안 등 총 216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윤리특별위원회 상설화, 정책지원관 채용, 윤리심사자문위원회 구성 등 내실을 다진 후 민생안정, 경제회복의 초점에 두고 심도 있는논의와 토론을 거쳐 행정사무감사 및 2023년 예산안을 원만하게 처리했다.

 

특히, 지방선거 후 7월 출범한 제9대 구미시의회는 젊은 의회, 현장에서 뛰는 의회를 표방하며, 활발한 의정활동과 다양한 의안발의 등을 통해 열심히 일하는 의회 모습을 보여 시민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안주찬 의장올 한해 의회에 아낌없는 격려와 사랑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2023년 계묘년에는 더욱 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현장에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의회 제263회 제2차 정례회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