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구미·선산보건소 감염병관리 일원화로 감염병 컨트롤타워 역할 수행

 구미시는 202311일자 조직개편을 통해 감염병관리과를 신설해 촘촘하고 체계적인 감염병 예방 및 대응체계 구축으로감염병 상황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구미보건소 내 감염병 관리과는 감염병정책팀, 감염병대응팀, 감염병예방팀 등 3개 팀으로 구성해 감염병 관리 종합대책 수립 및 시행, 유관기관과의 협력 강화, 선제적 예방사업과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및 사후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최근 기후 온난화와 해외 유입 신·변종 감염병 다양화로 감염병의 발생주기는 짧아지고 장기화되는 추세로 과거 계절 감염병도 연중 발생하고 있어 코로나19 종식 이후에도 상시 감염병 비상관리체계 유지를위한 전담부서의 필요성이 강조돼 왔다. 또한, 구미·선산보건소로 이원화된 감염병 업무로 신속한 대응에 한계가 있어 구미시 감염병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는 전담부서의 필요성이 꾸준히 대두돼왔다.

특히, 감염병 위기대응 역량강화를 통해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겠다는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시민과의 약속을 지킨 신뢰행정으로 더욱특별한 의미가 있다.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코로나19 및 신종 감염병에 빠른 대응을 하기위한 감염병 전담부서인 감염병관리과가 신설돼 시 전역의 감염병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시민의 안전과 건강을지키기 위해 조직이 확대된 만큼, 전문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위해 최선을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감염병 컨트롤타워 ‘감염병관리과’ 신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