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3(화)
 

 

상주시는 17일 오후 강영석 시장 주재로관계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전략 보고회를 갖고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한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이번 회의에서는 부서별 주요 전략사업의 확보 계획을 보고하고 정부예산 순기별 대응방안과 확보 전략을 공유하며, 2024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와 신규사업 발굴의 의지를 다졌다.

 

이날 보고된 주요사업을 살펴보면, 신규 사업은 공성 효곡봉산 자연재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국도25호선 상주(내서~서원)건설사업 청리일반산업단지 하수처리수 재이용 공급사업 농기계임대사업장 남부분소 이전설치 등 17개 사업에 내년도 국비 건의액은 301억 원이며,계속사업은 모동 풍수생활권 종합정비사업강창교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바이오가스화시설 설치사업 기존농업인용 임대형 스마트팜(2단지) 조성 함창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등 44개 사업에 내년도 국비 건의액 1303억 원으로 총 61개 사업에 2024년도 국비건의액은 1604억 원 규모다.

 

특히, 상주시는 국가투자예산 사업이 공모사업으로 전환되고 있는 추세를 따라 공모사업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동시에, 정부의 신성장 전략에 발맞춰 스마트 농업, 탄소중립, 이차전지 등 우리시의 미래 핵심산업에 연계해 국비 확보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강영석 시장은 지방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미래 신성장 산업등 새정부의 정책 흐름에 맞는 우리시 신규 핵심사업 추가 발굴에 적극 노력하고 지역 국회의원, 중앙부처 출향공무원, 경상북도와 다각적으로 협력하는등 물실호기(勿失好機)의 자세로 국비 확보에 사활을 걸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상주시, 2024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