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구미=서창국 기자/ 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22일 오전 윤재호 회장를 비롯한 상공의원 및 임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상공회의소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을 개최했다.

 

ERT(Entrepreneurship Round Table의 약자) 지난해 5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출범한 신기업가정신협의회로 미국에서 선언한 BRT(Business Round Table)의 한국판이라고 볼 수 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윤재호 회장은 ERT 기업선언문 낭독을 통해 신기업가정신 의 다섯 가지 실천 명제(경제적 가치 제고, 윤리적 가치 제고, 새로운 기업문화 조성, 친환경 경영,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이행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선포했으며, 회원사를 대표하는 상공의원들을 중심으로 기업들이 새로운 기업가정신 실천에 적극 참여하도록 독려했다. 이어 ERT 활동에 동참하는 상공의원들의 기업선언문 서명식이 진행됐다.

 

또한, 구미상의는 ERT를 직접 실천하는 ‘ERT 지역챌린지활동으로 신기업가정신의 다섯 가지 실천명제 중 친환경 경영에 초첨을 두고 기존의 전기자전거 지원사업과 함께 친환경 우산 빗물제거기 보급사업을 다음달 중 실시할 예정이다.

 

윤재호 회장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윤리적 가치 제고, 친환경 경영 등 지역사회와 나아가 국민이 기대하는 기업의 역할에 부응할 수 있도록 구미상공회의소를 중심으로 신기업가정신을 실천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상공회의소 신기업가정신 선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