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2-18(화)
 

 


 구미시 봉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회장 손상구) 10명은 지난 8일 도량동 기초생활보장수급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누수로 인해 벽면 곰팡이 발생 등으로 곤란을 겪고 있던 홀몸어르신 가정에 방수와 도색, 비가림막 설치뿐만 아니라 평소 어르신이 해결하지 못한 방충망 수리, 현관문 방풍처리, 벽면 못 박기 등 다양한 나눔의 손길을 베풀었다.

 

 봉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은 인테리어와 건축업 종사자의 모임으로 1997년부터 읍면동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전문가 모임인 만큼, 앞으로 주거수선 전 분야에 걸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손상구 회장은 회원들의 작은 봉사로 기쁨을 줄 수 있어 보람되고 앞으로도 집수리 봉사활동을 전개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이웃을 보살피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동문 복지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오아시스 House 사업을 통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복지체감도 향상 뿐 아니라, 사회적 약자들이 배제되지 않고 소외됨 없는 포용적 복지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아시스 House 사업은 20133월부터 도배장판 교체와 지붕, 보일러 수리 등 주거 환경 개선 서비스를 중심으로 3444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해 129가구 173건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현재 9개 단체가 저소득 가구가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888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오아시스 House 사업으로 나눔의 가치 공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