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3(목)
 

 

군위=김봉국 기자/ 김진열 군위군수는 신년인사와 마을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기 위해 지난 127일 군위읍 하곡리 마을회관을 시작으로 진행했던 180개의 마을별 간담회를 지난달 25일 삼국유사면 괴산리 마을회관을 마지막으로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마을별 순회방문은 지난 1월 진행했던 읍면 방문에 이어 두 번째 현장방문이었으며, 김진열 군수, 박수현 군의장, 지역 군의원을 중심으로 180개 마을회관을 직접 방문해 마을 어르신께 세배를 하며, 신년인사를 나눴다. 마을회관에서 진행하는 만큼, 격의 없고 부드러운 분위기 속에서 대화가 이어졌으며, 평소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말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이 됐다.

 

간담회 자리에서는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 확정, 삼국유사의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아시아태평양 지역목록 등재가 군민들이 힘을 모아 주었기에 이루어 낼 수 있었음을 홍보하며, 군민들과 함께 축하를 나눴다.

 

또한, 앞으로 대구광역시 첨단 산업단지 유치, 대구광역시군위군 연계 도시계획 확정 등 군위군의 백년대계를 군민들과 함께 만들어나갈 것을 약속했다.

 

김진열 군수는 어르신들의 편안한 모습에 흡족하며, 마을지도자 분들이 어르신들을 잘 모시고 화합하는 동네로 이끌고 있어 감사하다, “어르신들께서는 건강 잘 챙겨서 집집마다 웃음꽃 넘치는 계묘년 한해가 되길 기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위군은 간담회 자리에서 나온 건의사항에 대해 긴급을 요하는 사항은 현지 확인 후 신속히 처리하고 예산이 수반돼야 하는 사항은 우선순위를 정해 적극적으로 추진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진열 군위군수, 180개 마을별 간담회 성공리에 마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