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상주=김호숙 기자/ 상주시는 청리산업단지에 입주한 SK스페셜티·SK머티리얼즈 그룹14에 안정적인 공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공공하수처리장에서 처리된 하수를 재이용해 공업용수로 공급하는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에 따라 상주시 물 재이용관리계획이 최종승인 되면서 SK스페셜티·SK머티리얼즈 그룹14의 기업 활동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물의 재이용을 추진해 제한된 수자원을 효율적으로활용하고, 유치기업에 대한 안정적인 용수공급을 위해 환경부와 대구지방환경청과의 여러 차례 협의를 거쳐 물 재이용관리계획 최종 승인을 이끌어 냈다.

 

하수처리시설 하수를 재처리해 공업용수를 공급하는 방식은 기존 상수도이용자와 상수도생산시설에지장을 주지 않으며, 하천에 방류하던 방류수를 공업용수로 재활용할 수 있어서 환경보전에도 의미가 크다.

 

물 재이용 관리계획 최종 승인과 함께 안정적인 공업용수 공급으로 SK스페셜티·SK머티리얼즈 그룹14등 입주기업의 안정적인 기업활동은 물론, 지역발전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되며 하수처리시설 확충을 위한 국비사업으로 2027년까지 공사를 완료하여 기반시설 확대 및 지역발전을 촉진할 예정이다.

 

강영석 시장은“SK스폐셜티·SK머티리얼즈 그룹14를 대상으로 안정적인 공업용수를 공급하고 최근 상주시와 SK에코플랜트간의 MOU체결로 이차전지 클러스터 산업단지를 확장할 것이라며,향후 이차전지 클러스터조성사업 전문산업단지 조성에 대한 자신감을보였다. 이로 인해 상주시는 앞으로 대한민국 이차전지 산업 발전에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상주시, 하수처리수 재이용 공업용수로 공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