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칠곡=김영수 기자/ 자전거와 탁구는 물론 커피와 음악을 통해 소통에 나선 한 자치단체장이 화제가 되고 있다.

 

주인공은 김재욱 칠곡군수로 공직자와 주민과의 눈높이 소통을 위해 이색 소통을 펼치고 있다.

 

김 군수는 시간이 허락되면 관용차 대신 자전거로 출퇴근하거나 주말에는 자전거로 주민과 소통에 나선다. , 이른 새벽 출근해 직원들과 탁구를 하고 퇴근 무렵에는 직원의 신청 음악을 틀어주기도 한다.

 

김 군수는 180cm가 넘는 큰 체구이지만, 눈높이는 항상 주민과 공직자에 맞추며 소탈한 소통을 추구한다. 김 군수가 자전거에서 내려 칠곡군수입니다라고 말을 건네면 주민들은 놀라는 모습이다.

 

휴대전화기로 주민과 셀프 촬영을 하고 격의 없이 대화를 이어간다. 자전거로 홀몸 어르신 집을 방문해 말동무가 되는 것은 물론, 주민과 봉숭아 물을 들이고 번역기를 이용해 결혼 이주 여성과 소통에 나선다.

 

또 김 군수는 직접 커피를 내리고 직원과 탁구를 하는 자치단체장으로도 알려졌다. 군수실에 직원과 외부 손님이 방문하면, 김 군수는 직접 커피를 내린다. , 새벽에 출근해 공직자와 탁구로 소통을 하며 하루를 시작한다.

 

지난 18일 열린칠곡군 협회장기 탁구대회에서 개인전 사랑부에 출전 4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김 군수는 합리성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업무 효율성과 환경 보호를 위해 종이 없는스마트 보고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김 군수는군민이나 공직자에게 변화를 요구하기 전에 군수가 먼저 변해야 했다,“관행이 주는 편안함을 과감하게 덜어내고 낯설고 불편하더라도 원점에서 그 일을 왜 해야 하는지 고민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민생 현장에서 주민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진심으로 다가가는 단체장이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재욱 칠곡군수, 자전거·탁구·커피·음악 통한 '이색 소통' 화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