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재개관 기념 신춘음악회 ‘다시, 봄’
소리꾼 장사익, 태권트롯 나태주, 트로트 여신 김연자 등 출연
군위=최동석 기자/ 지난 2007년 개관 이후 지역민의 자부심이 될 수 있는 수준 높은 공연으로 군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해 온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이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2년여 만에 재개관한다.
공연장의 노후시설 현대화 등 시설개선을 위해 2021년 4월부터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한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은 총사업비 59억을 투입해 공연장 내부 리모델링, 무대설비 전면 교체, 객석의자 교체, 로비 쉼터 조성, 편의시설 개선 등 새단장을 마치고 재출발을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리모델링 기념 재개관 신춘공연은 그 어느 때보다도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공연장의 재개관을 알리는 대북과 국악관현악단의 연주를 시작으로 우리 시대 최고의 소리꾼 장사익, 미스터트롯 출신의 태권트롯맨 나태주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노래, 원조 한류스타 국민 트로트 가수 김연자의 아모르파티까지 최강의 라인업을 자랑하며 관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문화예술로 화합하고 행복한 군위지역의 안녕과 복을 기원하는 노리광대의 판굿과 강령탈춤보존회의 사자놀이로 공연의 흥을 더해 공연장을 찾아온 관객들에게 음악으로 하나가 되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은 이번 재개관 기념공연을 시작으로 4월~12월까지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연중 관객맞이를 할 계획이다. 뮤지컬클래식국악 등 다양한 기획공연 뿐만 아니라 영화, 영상 상영 등 다양한 장르의다채로운 공연을 군민들에게 선물처럼 선보이게 된다.
김진열 군수는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재개관을 기념하는 이번 공연을 통해 많은 군민들이 개선된 공연장을 찾아 함께 즐기기 바란다“며,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이 군민의 다양한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는 고품격 문화예술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개관 공연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www.gunwi.go.kr) 또는, 054-380-72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