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3(목)
 

 

 

 송복희 기자/ 구자근 국회의원(경북 구미시갑,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24일 한국언론연합회와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2023 대한민국파워리더 대상 국회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3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조직위원회는 구자근 의원을 대한민국파워리더 국회의정부문 대상자로 선정하고 24일 오후 230분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상장을 전달했다.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예술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국가경제와 사회발전에 일조해 온 인물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구자근 의원은 산업분야의 혁신과 지역균형발전을 비롯하여 국민의 민생과 밀접한 법안을 100여건 넘게 발의, 지난해 언론사 집계 기준 경북지역 입법발의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로봇과 반도체, 탄소산업 등 첨단산업 지원을 위한 산업입법을 비롯해 대학생 학자금 지원과 보훈단체 지원, 신혼가구 주택자금 지원 등 각종 민생입법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구자근 의원은 지난 정부의 막대한 예산 지출에도 불구하고 국가 경쟁력은 뒤처지고 민생은 오히려 악화됐다. 국제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져가고 고물가 등으로 인해 국가경제가 어려워지고 있는 지금 경제활성화와 지역균형 발전,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구 의원은 앞으로 남은 21대 국회 활동을 통해 산업현장과 국민들의 체감할 수 있는 정책개발과 대한민국의 현재와 미래를 밝힐 수 있는 입법 활동에 더욱 매진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자근의원, 2023 대한민국파워리더 대상 ‘국회의정부문 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